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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재생 굿 마켓 페스티벌
period
2016-12-13

 

[Good Market Zone]

  ① ‘Good Market’ 운영
   - 도시재생활성화지역(12), 주거환경관리사업지역(11), 성곽마을(1) 등 24개 지역 참여
   - 방문자가 자유롭게 각 Market을 방문하면서 제품을 관람/체험/구매
   - 패션/뷰티, 수공예, 생활 아이디어, 친환경 제품 등 50개 업체 제품 소개
 

  ② ‘전문가 마케팅 상담관’ 운영
   - 참가업체 대상 상담업체를 사전에 모집하고, 시간(업체별 30분)을 지정하여 운영
   - 업체 대표가 직접 상품 소개 및 애로사항 설명, 서울유통위원회 전문가와 1:1 컨설팅 추진
   - 단순한 세일즈 마케팅이 아닌 업체의 부족한 점에 대한 집중적인 상담 실시
 

  ③ ‘도시재생 홍보관’ 운영
   - 市 및 지역별 도시재생사업 추진현황 및 우수사업 성과 홍보
   - 도시재생에 참여한 사람들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도시재생을 빛 낸 사람들”의 타이틀로 지역 활동사진 디자인
 

  ④ ‘도시재생 지역 우수상품 패션쇼’ 추진
   - 도시재생 지역의 산업 활성화를 목적으로 대표 우수제품으로 패션쇼 구성  ※성수동 수제화, 낙원상가 한복 등                  
   - 도시쟁 지역의 물품을 일반인에게 홍보 및 판로개척 기회 부여
 

[Good Festival Zone]
  ① 자립방안 모색을 위한 ‘대토론회’ 개최
   -  도시재생지역의 현황 및 자립의 필요성과 향후 과제에 대한 논의
   -  도시재생지역의 자립방안 모색을 위한 패널 토론 및 주민의견 수렴
 

  ② VMD와 함께하는 ‘상품 디스플레이 시연’  ※VMD(visual merchandiser) : 브랜드 콘셉트에 맞춰 제품을 전시하는 등 매장 전체를 꾸미는 직종
   -  VMD 전문가와 참여업체가 협력하여 정해진 시간내에 제품을 무대위에서 즉석 리뉴얼
   -  Before & After 비교하여 피드백을 통해 전시효과 극대화 방안 논의
 

  ③ ‘SNS <블로그 마케팅, 온라인 마케팅> 실전’ 교육
   -  마케팅 전문가로부터 온라인, 블로그를 활용한 수익형 마케팅 노하우 전수
   -  소기업이 저비용으로 얻을 수 있는 효과적인 마케팅 예시 및 적용 안내
 

  ④ 도시재생사업 ‘우수성과 공유의 장’
   -  도시재생 지역별 주민공모사업 또는 공동체 활동 등 주민이 직접 우수사례 발표
   -  전문 심사위원과 방청객 평가를 통해, 고득점 순으로 순위 결정 및 시상
   -  수상한 지역별 우수성과는 책자로 제작하여, ‘서울형 도시재생’ 2차 사업지인 후보지와 희망지에 배포하고 타 지역에도 벤치마킹 자료로 활용

 

■ 홈페이지 : http://www.ddp.or.kr/event/detail/1246?menuId=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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