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To Top

news
home NEWS ART
ART
[헤럴드경제] “유쾌한 ‘스트리트 퍼니처’ 디자인 찾습니다”
2017.03.08
edit article
헤럴드디자인

“유쾌한 ‘스트리트 퍼니처’ 디자인 찾습니다”

 

서울시는 각종 축제, 행사에 설치하는 벤치, 의자 등의 디자인을 찾는 ‘2017 공공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즐기는 서울! 공유하는 서울’을 주제로 시민이 휴식할 수 있는 벤치, 의자, 스툴 등 ‘스트리트퍼니처’를 대상으로 한다.

 

그림8.jpg

우선 4월 19ㆍ20일에는 건축가와 디자이너, 관련분야 교수 등 전문가 작품을 접수한다. 선정작 발표는 5월에 서울시 홈페이지에서 한다. 선정 작가는 위촉장과 디자인개발비 등 최대 1000만원을 받고, 작품을 완성할 수 있는 기회도 얻는다.

5월 24ㆍ25일에는 시민들의 작품을 접수한다. 일반부는 만 19세 이상, 학생부는 중고등학교 재학생이 각각 참여한다. 6월 중순께 최종 작품을 공지한다. 일반부 대상 수상자는 서울시장상과 상금 500만원을 받고, 학생부 대상 수상자는 서울시장상과 상금 100만원을 받는다.

선정작은 오는 9월 개최되는 ‘서울도시건축비엔날레’에서 전시된다. 수상작은 실물로 제작돼 시민이 직접 체험하고 이용할 수 있다.

안재혁 서울시 도시공간개선단 반장은 “서울 도심 속 축제 공간을 시민들의 즐거운 휴식 공간으로 탈바꿈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서울을 공공디자인 선진도시로 만들겠다”고 했다.

이원율 기자/yul@heraldcorp.com

 

 

 

keyword
#헤럴드 #헤럴드디자인 #디자인뉴스 #2017 #공공디자인시민공모전 #heralddesig
share
LIST VIEW